돌빵 사고로 자동차 유리 또는 차량에 파손이 됐을 경우 처리 방법 설명

주행중 돌이튀어 차량에 피해를 입었을 경우 보험처리 및 가해자 잡는 법은?

고속도로 및 국도 운행시 대형차량 뒤에 가다가 일명 “돌빵” 으로 인해 차량에 피해를 입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때문에 가급적 대형차량 뒤는 피하시는게 좋은데요. 만약 내가 주행을 하다가 돌빵으로 내차에 피해를 봤다면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난감 하실 겁니다. 제가 실제 사례를 알려 드리고, 가해자 잡는법과 차량의 수리를 자동차보험에서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 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무직자대출신청바로가기

돌빵 사고시 배상받기 힘든 경우는?

돌빵 사고시 무조건 블랙박스 영상이 있어야 합니다. 증거가 있어야 가해자를 잡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또한 굉장히 경미한 돌빵일 경우 경찰서에서 접수조차 안받아 주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왜냐하면 이런일이 매우 많기 때문에 경찰관들이 일일이 접수를 해서 처리해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하튼 블랙박스 영상이 없으면 가해자를 잡을수 조차 없습니다. 또한 블박 영상에 특정된 차(의심차량)로 인해 돌이 튀는것이 정확하게 찍혀야 합니다. 화질이 나빠 특정 차량으로 인해 돌이 튀는게 보이지 않는다면? 안타깝지만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도 자동차 보험에서의 자차처리가 남아 있으니 글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돌빵 사고시 배상받을 수 있는 경우는?




대부분의 돌빵사고는 고속도로를 주행하는 큰 트럭의 적재함에서 떨어진 낙하물에 의한 피해 입니다. 자갈같이 작은것만 튀더라도 차 유리에 금이 갈 정도의 파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속으로 달리고 있기 때문 입니다.

만약 피해의 정도가 육안으로 보기에도 크며, 블박영상이 확보 되어 있다면 경찰서 접수가 가능하며 경찰관이 접수를 받아 처리를 도와줄 겁니다. 참고로 본인은 최근에 고속도로에서 큰 덤프트럭의 적재함에서 돌이 낙하하여 차 전면부, 차유리에 맞아 심하게 파손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블랙박스 영상에 고스란히 녹화가 되었고 경찰관이 이를 인정하여 가해차량을 조회해서 가해자와 연결을 해주었습니다.

가해자가 순순히 인정을 하면 가해자의 보험으로 내 차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내가 추가로 들어야할 돈은 없습니다. 상대 보험사에서 전부 처리해 주기 때문 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블랙박스 영상 입니다. 때문에 블랙박스도 좋은 제품으로 선택하시는것이 중요 합니다. 이왕이면 고화질로 말이죠.



가해자를 잡지 못하고 결국 내돈으로 수리해야할 때, 자차보험을 이용 하세요.

블박영상도 명확하지 않고, 가해자를 잡지 못한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내 자차보험을 이용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또한 내 자동차보험을 통해 자차처리를 할 경우에도 자기부담금을 내야 합니다.

자차 처리시 최소 2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자기부담금이 존재합니다. 내가 가입한 상품의 보험약관을 봐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