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올원리츠 배당금에 관한 모든 정보를 소개 합니다. 리츠회사란 부동산투자회사를 말하는데요. 고금리에 따른 부동산 전망이 어둡긴 하지만, 아직까진 고배당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부동산투자회사가 그렇죠.
그럼 NH올원리츠 배당금 지급일, 배당금은 얼마인지, 향후 주가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려 드릴테니 지금 확인 하세요.
배당금을 받기위한 조건
배당금을 받기 위한 조건은 너무나도 쉽습니다. 바로 배당기준일 전에 주식을 하루라도 보유하고 있으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생각 하실수 있어요. “그럼 배당기준일 전에 모두 주식을 사서 배당을 받으면 누구나 돈버는거 아닌가?
그러나 배당금 기준일에 주식을 사고 바로 다음날 ‘배당락’이 발생하면 주가가 배당금 지급비율만큼 하락하여 출발 합니다. 즉 내가 1000원에 1주를 샀는데, 3%의 배당금을 주는 회사라면 다음날 주가가 970원으로 시작하게 되는것이죠.
배당락이란?
배당락이란 배당금 기준일 다음날 발생하는것을 말합니다. 즉 배당락이 발생한 이후에 매수를 하면 배당받을 권리가 없단 이야기 겠죠. 배당마감이라고 표현하면 더 어울릴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보통의 회사가 1년에 1번 결산배당만 실시하기 때문에 결산배당 기준으로 설명 드릴께요.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매년 가장늦은 평일이 주식시장 휴장일 입니다. 2022년을 예로들면 12월 30일 금요일이 휴장일이 되겠네요. 그럼 마지막 거래일은 12월 29일이 될것 입니다. 바로 이날이 배당기준일이 되는것 입니다.
그러나 배당기준일인 29일까지 매수를 하면 안됩니다. 3일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여러분들도 주식을 매도하면 이틀뒤에 출금이 가능하죠. 이런것처럼 매수도 마찬가지로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해야 합니다. 즉 27일 18시까지 매수를 끝내야한다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12월 28일 아침에 배당락이 발생하면서 시초가가 하락하여 출발하고 배당락 이후 매수자들에게는 배당받을 기회를 주지 않게 됩니다.
NH올원리츠 배당금은 얼마?
NH올원리츠는 2022년도에 1주당 162원의 배당금을 지급 했습니다. 주식수로 곱해서 계산해보면 총 68억 3천만원이 주주들에게 돌아간것 입니다. 당연히 여기에는 최대주주도 포함되어 있겠죠? 아래 공시내용처럼 배당금이 표시가 됩니다. 공시에 전부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안나와 있는게 있는데요. 바로 중요한 배당금 지급일 입니다. 배당금 지급일을 공시에 표시해 주는 회사도 있으며, 이처럼 배당금 지급일을 주주총회후 1개월 이내라고 말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그럼 NH올원리츠의 배당금 지급일은 언제일까요?
NH올원리츠 배당금 지급일은?
NH올원리츠는 결산배당과 반기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직 상장한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꾸준히 유지될지 의문이지만, 부동산투자회사들은 분기배당까지 실시하는 회사들이 있으니 기대해 볼만 하겠습니다.
NH올원리츠의 배당금 지급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2년 3월에 실시한 결산배당은 3월 29일에 지급이 됐습니다. 보통의 상장사들이 4월에 지급하는 반면에 엄청나게 빠르게 배당금을 지급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회사들은 다음해에도 비슷한 시기에 배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의 스타일은 바뀌지 않죠. 때문에 결산배당은 매년 3월 말, 반기배당은 9월말에 지급된다고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평가 우량주 정보를 드리니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