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증자 공시를 하면 주가는 다음날 폭락을 합니다. 주식수가 많아지니 주식 가치가 하락 하기 때문 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보유한 주식이 유증발표를 해서 찾아 오셨을 겁니다. 그리고 유상증자가 처음 이신분들은 어떻게 증자를 받아야 할지 막막 하실텐데요. 잘 오셨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확실하고 쉽게 알려 드립니다. 3분만 투자해서 꼭 다 읽으세요. 지금 확인 하십시오.
유상청약 권리 행사하러 바로가기
지금부터 주식 유상증자 청약 신청 권리행사 방법을 3가지 알려 드립니다. 확인 해 보세요.
1. 증권사 콜센터로 유상증자 청약 신청하기
3가지 방법중 가장 쉬운 방법 입니다. 본인이 해당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증권사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유상청약을 하겠다고 하면 됩니다. 그럼 상담원께서 간단한 본인인증을 할것 입니다.
그럼 상담사께서 어떻게 하라고 얘기할건데요. 보통 ‘예약청약’ 신청을 하라고 할겁니다. 이것 역시 전화로 해결이 됩니다. 돈만 계좌에 넣어두면 됩니다.
청약일은 겨우 이틀뿐 입니다. 만약 청약일에 바빠서 잊어 버리고 지나간다면 여러분의 소중한 신주인수권은 사라지게 됩니다. 신주인수권도 거래기간에 팔면 돈이 거든요.
2. MTS 또는 HTS에서 유상청약 하는 방법
주식거래앱이나 PC에 설치한 증권사 HTS를 통해 유상청약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증권사 앱에는 ‘메뉴검색’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메뉴검색만 활용하면 MTS를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앱을 기준으로 보여 드립니다. 어느 증권사건 MTS는 거의 똑같기 때문에 저랑 증권사가 다르셔도 설명만 잘 들으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위 그림 처럼 MTS를 여시면 우측하단이나 좌측하단에 메뉴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걸 누르시고 메뉴검색을 찾아 주세요. 메뉴검색에 ‘유상청약’ 이라고 검색해 주세요.
그럼 권리/청약이라는 유상청약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것을 눌러 주세요.
상단메뉴중 청약/취소로 들어가시면 아래처럼 종목선택이 뜰겁니다. 여기서 해당 종목을 찾아 아래 청약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그러나 청약신청땐 그만큼의 청약대금이 있어야 합니다.
신주인수권 1주당 청약금액이 100원이고, 100주가 있다면 만원의 돈이 필요한겁니다.
3. 우편으로 유상청약 신청하기
과거에는 HTS나 MTS가 없었기 때문에 유상청약을 서면으로 했었습니다. 주식청약서를 가지고 내 개인정보와 청약할 배정 주식수를 기입하고 우편으로 송부해야 했었는데요.
이런게 있었다라는것만 아시고 위 두가지 방법을 통해 유상증자 청약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서 리스트
KEC14R(케이이씨14R) 유상증자 신주인수권 청약 방법 쉽게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