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종제거 후 실비 및 암, 수술비 보험 청구 방법

건강검진을 보통 2년에 한번씩은 하실겁니다. 종합검진을 하면 내시경을 통해 위, 대장까지 보고 혹시나 암이 생기지 않았나 정밀 검사를 하게 되는데요. 이때 용종제거를 흔히들 합니다. 용종은 성인 10명중 3명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흔한겁니다.

용종은 암으로 전이되는 선종이 있고, 그냥 별거 아닌 용종이 있습니다. 그런데 의사가 내시경때 용종제거를 하는것도 수술이라는것 아셨나요? 수술이라면 당연히 내가 가진 보험에서 수술비 청구가 가능할 것 입니다. 또한 용종제거 후 조직검사를 실시하는데 이것은 조직검사 비용이 따로 발생되므로 실손보험에 청구가 가능 합니다. 더불어 선종일 시 제자리암등으로 분류되기도 하기 때문에 암보험에까지 청구가 가능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용종제거 보험청구 방법(실비 및 암보험)을 알려 드릴테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청구하지 않고 지나갔는데 숨겨진 보험금 2천만원 탄 이야기를 들려 드릴테니 꼭 글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용종제거 암 진단금 청구하러 바로가기

모든 보험 청구서류 한장으로 정리파일 클릭!

용종제거 실비청구 방법




먼저 용종을 제거 후 실비청구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용종제거를 하셨다면 진료비 계산대에 가서(원무과)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를 발급해 달라고 요구 하세요. 바로 아래처럼 생겼습니다.

용종제거실비청구방법 용종제거실비청구방법

좌측 사진이 바로 진료비 세부내역서와 진료비 영수증 입니다. 카드영수증이 아니라 수납하는 곳에서 발급받는 것 입니다. 용종을 제거하면 이것을 조직검사하러 보내는데, 이 검사비를 실비청구 할 수 있는것 입니다. 발급 후 본인 실비청구에 질병사고접수로 해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숨은 보험금 2천만원 받은 이야기를 아래 링크 첨부할테니 혹시 못받은 보험금이 없는 지 확인 해 보세요!

잊은 보험에서 2천만원 받은 썰 클릭!

용종제거 후 수술비 청구 방법은?




용종제거도 엄연히 수술이기 때문에 용종제거를 했다는 이야기를 의사로부터 들으셨다면 진단서 발급을 요구하세요. 내가 만약 보험에 수술비 담보를 가지고 있다면 질병수술비와 종수술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종 수술비란 1~5종 수술비를 뜻합니다. 또한 몇대 수술비라고 해서 64대 수술비라던지 하는 담보에도 청구가 가능합니다.

용종제거후수술비청구진단서에 질병코드가 당연히 들어 가는데요. K로 시작하는 질병번호인지 확인하시고 수술비로 청구하시면 됩니다. 또는 본인의 설계사에게 청구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또한 진단서에 “종절제술을 시행함” 이라는 멘트가 들어가야 합니다. 이게 수술을 했다는 뜻입니다.

용종제거 암 보험금 청구 방법




용종을 제거 했는데 이게 일반적인 용종이 아니라 선종이며, 조직검사결과지에 High – grade 라는 결과가 찍힌다면 암보험으로 청구가 가능 합니다. 아래 사진은 High는 아니고 Low인 조직검사지 인데, Low이면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없는 선종이므로 암보험 청구가 불가능 합니다.

선종조직검사지

누구나 보험은 꼭 가입합니다. 그러나 보장을 크게해야 이런것들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우선 여러분들 보험 점검을 해보시고 수술비 보험이 잘 준비되어 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라며 혹시 수술비 플랜이 적게 가입되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남겨 드릴테니 가입문의를 해보세요. 최저가로 용종제거 수술비 보험 준비가 가능 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용종제거 수술비 보험 문의하러 가기 클릭!




용종제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