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6r 유상증자 청약 방법 총정리
LG디스플레이가 유상증자에 나섭니다. 약 1조 4천억원의 규모라 엄청난 규모인데요. 최근 적자폭이 이어지고 있어 유상증자로 자금조달이 불가피해 보이긴 했습니다. 다만 최대주주 특수관계인이 유상증자에 참여하겠다고 나선만큼 유상증자에 따른 주가희석에 책임을 약간은 지는 모습인데요.
아마 유상증자가 처음이시거나 한두번 경험이 있다고 해도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보시면 누구나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상세히 설명 해 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개요
엘지디스플레이는 액면가 5천원에 현재 상장주식수 3억5천7백만주를 가지고 있는 대형주 인데요. 여기에 1억 4천만주를 추가로 발행하면서 약 1조 4천억원의 자금을 조달하는것 입니다. 조달 방법은 주주배정 증자이기 때문에 구 주주들에게 배정을 하겠다는것 입니다. 따라서 주식수가 늘어남에 따라 주가가 하락을 하고 주식수가 늘어나니 희석되어 기존 주주들이 손해를 보는 구조라 주주배정 유상증자는 악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유상증자로 모집하는 자금은 시설자금에 4천1백억원, 운영자금에 5천4백억원, 채무 상환자금에 3천9백억원을 사용하겠다고 공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운영자금과 채무 상환자금에 현금이 필요한것 보니 현재 LG디스플레이의 자금난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자만 성공하면 재무구조가 개선이 되는것이기 때문에 최악의 악재는 아님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또한 주주들은 신주를 싸게 잡을 수 있으니 물타기용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LG디스플레이 권리락은?
권리락이 중요한 이유는 권리락 일을 기점으로 신주를 싸게 받을 권리를 받느냐 못받느냐가 갈리기 때문 입니다. 먼저 공시내용중 아래 사진을 보시죠.
신주는 예정발행가가 9550원이며 24년 2월 29일에 확정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때문에 2월 29일까지 매수해야되나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아닙니다. 이틀전까진 매수를 해야됩니다. 즉 평일로 이틀전인 2월 27일 종가까지 LG디스플레이 주식을 매수하고 28일로 넘어가야 권리락일 이전에 주식이 매수되는것 이기 때문에 1주당 9550원의 신주를 받을 수 있는것 입니다.
LG디스플레이 얼마를 매수해야 신주 배정이 될까?
배정주식수는 앞서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주당 0.3주의 비율로 배정이 됩니다. 즉 권리락 전까지 내가 100주를 가졌다면 30주의 신주를 확정발행가대로 배정받게 되는것이죠. 확정발행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일단 예정발행가로 신주의 발행가를 예상하시기 바랍니다.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 청약일과 방법 바로가기
LG디스플레이는 아래 공시내용과 마찬가지로 24년 3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청약을 하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이 아닌이상 여러분들은 구주주에 해당 하겠죠? 이 2틀간에 걸쳐 청약 신청을 하고 3월 14일에 청약대금을 완납해야 하는것 입니다.
LG디스플레이 유상증자에 따른 신주는 3월 26일에 상장이 됩니다. 그렇다면 청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HTS로 신청하기(PC), MTS로 신청하기(모바일 거래앱으로), 콜센터에 유선으로 신청하기 입니다.
유상증자 신청 방법은 아래 블로그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꼭 천천히 읽어 보세요. 초등학생도 할 수 있답니다. 링크를 아래 첨부해 드립니다.
LG디스플레이6R 신주인수권이란? 거래방법 설명!
권리락까지 받으셨다면 여러분들의 계좌로 LG디스플레이6R 이란 증서가 입고가 될 것 입니다. 아마 증권계좌 잔고창으로 들어가시면 보이실텐데요. 이 증서를 가지고 청약을 하는 겁니다. 즉 아까 말씀드렸듯 권리락일 전에 내가 보유한 수량의 30%가 LG디스플레이6R이란 이름으로 입고가 된것 인데요.
딱 그만큼만 유상청약을 하고자 하신다면 그냥 가만히 계시면 됩니다. 언제까지? 청약일까지요. 그러나 나는 유증을 포기하거나, 유상증자에 더 참여하고 싶다, 여유자금이 충분하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기간에 자유롭게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주식을 팔고 사듯 거래가 가능 합니다.
다만 주의하셔야할 점은 반드시 5거래일내에 거래를 끝마쳐야 한다는것 입니다. 나는 증자에 참여하지 않을 분들은 반드시 이 기간동안에 신주인수권을 내다 파셔야 합니다. 그래야 얼마라도 건질 수 있어요.
더 사실분들의 주의사항으로는 예정발행가 * 신주인수권 = 의 금액이 현금으로 계좌에 있으셔야 한다는것 입니다. 그래야 청약할 때 돈이 모자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예정발행가가 9500원으로 결정이 됐고, 내가 신주인수권이 1000천주가 있다면 950만원의 현금이 있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지금까지 엘지디스플레이6R 신주인수권 유상증자 청약 방법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